사는(buy) 얘기

하남 맛집, 내돈내산 '방구리 토종 순대국' 방문 후기

조see 2022. 3. 15. 18:08
반응형

하남 맛집, 방구리 토종 순대국

'방구리 토종 순대국' 외관

안녕하세요, 조see입니다.

오늘은 아버지와 함께 점심으로 순댓국을 먹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도 아버지께서 말씀하셨던 순댓국 식당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방구리 토종 순대국 식당이었습니다.

위치상으로 봤을 때는 사람들이 많이 올 것 같은 곳은 아니었지만, 오전 11시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방구리'라고 해서 처음 들어본 단어라 마을 이름인 줄 알았는데 네이버 사전에 찾아보니, '떡·김치 등을 담아 두거나 물을 긷는 데 사용한 작은 동이'란 뜻이더라고요.

주문할 때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방구리 토종 순대국' 메뉴판

순댓국 가격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보통)8,000원이었습니다.

특별한 것이 있다면 순댓국에 들어가는 고기 종류를 본인의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 지도에 찾아보니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어서 식재료에 대해서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방구리 토종 순대국' 맛

방구리 토종 순대국(보통)

순댓국이 나오기 전 방구리에 담겨 있는 김치를 직접 잘라서 그릇에 소분을 했습니다. 김치는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나오는데 양념 소스가 짙어 자극적이면서도 순댓국과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뜨거운 뚝배기에 순대국이 담아져 나왔습니다. 처음 맛을 보면 엄청 싱거워 사이드에 있는 후추, 고추, 마늘, 새우젓, 양념장, 들깻가루를 자신의 취향대로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맛은 특별한 것은 없었지만 다른 순댓국 집처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보통 사이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한 그릇을 먹으니 배가 불렀어요.

'방구리 토종 순대국' 정보

  • 주소 : 경기 하남시 감일로15
  • 영업 시간 : 매일 6시~22시

 

반응형